티스토리 뷰

반응형

빈혈이 심할때는 철분이 풍부한 야채를

빈혈은 혈중 헤모글로빈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다.
시금치, 유채, 쑥갓, 파슬리, 브로콜리 등과 함께 비타민C 가 풍부한 과일과 고구마을 함께 섭취하자.
건포도나 말린 서양자두는 철분 함량이 일반 생과일보다 5~10배 더 높다!


쉽게 피로를 느낄때는 당질 보충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당질이 보충되어야 한다.
브로콜리, 피망, 양배추와 함께 현미밥을 먹으면 당질 보충에 효과적 이다.
특히 원기회복에는 모로헤이야, 참마, 오크라 등 점성이 있는 야채가 좋다.





변비가 심할 때는 식이섬유를

우엉, 연근과 같은 근채류에는 셀룰로오즈라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자극하는데 효과적이다.
야채종류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좋으며, 근채류와 곤약, 해조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리통이 심할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야채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통증이 심하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비타민 E 를 섭취해야 한다.
참깨,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와 무, 당근, 연근 등 근채류 및 참마가 몸을 따뜻하게 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준다.
하지만 몸을 차게 만드는 상추나 토마토, 오이는 위험하다!!





감기에 자주 걸릴 때는 비타민으로 면역력을

평상시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를 먹는것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A는 당근, 시금치, 호박 등의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며 비타민 C는 파슬리, 붉은피망, 브로콜리 등에 풍부하다.
이런 야채는 코나 목의 점막을 보호해 주고 바이러스를 예방하며 약간의 치료효과도 가진다.





여드름이 심할때는 지방과 당분의 섭취를 줄이자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 양배추 등 녹색채소와 팽이버섯, 풋콩, 녹두 등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녹황색채소나 강낭콩, 감, 감자 등에는 콜라겐의 생성을 원활이 해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
특히 도라지 뿌리는 곪기 쉬운 피부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채소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