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레몬껍질 활용 #1 - 스커럽제와 팩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껍질은 가루로 만들어 팩으로 활용하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볼수있다.
레몬껍질에는 미백을 돕는 성분이 있어 팔꿈치나 겨드랑이, 무릎 등 피부톤을 밝히고 싶은 부위에 스커럽제나 마스트팩 형태로 사용하면 좋다.
깨끗한 레몬껍질을 강판에 갈라 가루를 내어 꿀과 섞어주면 스커럽제를 만들 수 있다.
향기도 좋고 효과도 좋은 스크럽제로 사용해 보자!
레몬껍질 활용 #2 - 천연 세정제
레몬껍질의 항균효과와 살균작용은 천연 세정제로 사용하기에 좋다.
적당히 자른 레몬껍질과 물을 충분히 넣어주고 반쯤 졸아질 때까지 중불에서 천천히 졸인다.
레몬껍질이 우러난 물을 충분히 식혀준 후 작은 프프레이형 공병에 담아주면 완성.
거울이나 유리, 스마트폰 등에 묻은 손때를 깨끗하게 닦거나 화장실, 방 등에 사용하면 상큼한 레몬향과 함께 항균작용까지 한다.
뿐만 아니라 방향제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 만점!
사과껍질 활용 - 차로 마시기
사과껍질에는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배변작용을 원할하게하고 몸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팩틴성분이 들어있다.
깨끗이 씻은 사과 2~3개 분량의 껍질을 넣고 껍질이 충분히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5~10분 정도 끓여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과껍질차는 계피와 꿀을 첨가해 마시면 좋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좋다.
바나나껍질 활용하기 #1 - 뾰루지 가라앉히기
바나나껍질 안쪽의 흰부분에는 살균과 세정효과가 있다.
벌레에 물려 간지럽거나 여드름 등으로 빨갛게 독이 오른 피부를 바나나껍질로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마사지를 한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 주면 바나나껍질의 살균작용으로 감염을 막아주고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바나나껍질 활용하기 #2 - 얼룩제거
바나나껍질은 특히, 가죽의 얼룩제거에 효과적이다.
손때 묻은 가죽지갑을 바나나껍질로 둥글둥글 문질러 준 후 마른 수건으로 한번 닦아내면 가죽의 찌든때가 깨끗하게 제거된다.
귤껍질 활용하기 #1 - 천연입욕제
욕조에 귤껍질 몇 개를 떨어트리면 비타민C가 풍부한 천연 입욕제가 된다.
귤 껍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에 비타민공급 효과를 줄 뿐 아니라, 상큼한 향의 천연입욕제가 된다.
귤껍질 활용하기 #2 - 잡내잡는 탈취제
귤을 먹고 난 후의 껍질을 한데 모아 잘 말려준다.
딱딱하게 말려서 굳은 귤껍질에 불을 붙여 연기를 내면 집 안에 잡내를 잡아주는 탈취제가 된다.
냄새가 나는 음식을 해 먹은 후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관련글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