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대 - 근력운동만 피하라
10대는 신체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어떤 운동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성장과정에 있으니 버거운 무게를 들어올리는 근력운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팔굽혀펴기나 철봉 등 자신의 몸무게를 이용한 근력운동 정도는 괜찮습니다.
심폐지구력을 길러주기 위한 달리기나 줄넘기, 수영 등을 권장하며
농구와 축구 등 게임 형태의 단체 운동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20~30대 - 비만관리
체력도 좋지만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살찌기 쉬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유산소 운동인 조깅과 수영을 취미로 삼거나 스포츠 댄스, 검도 등 활동적인 운동이 좋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시도하면 부상을 입기 쉬우니
난이도와 강도를 조절해나가야 합니다.
될 수 있으면 다양한 운동을 접해봄으로써 적성에 맞는 운동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40~50대 - 몸 상태를 먼저 고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일은 많이 하면서도 만성질환을 앓기 쉬운 나이입니다.
사전에 병원, 보건소, 건강관리센터 등에서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한 뒤 알맞은 운동을 선택합니다.
평소 운동을 해오지 않았다면 수영이나 자전거타기 등 관절을 보호하는 운동을 주 2~3회 합니다.
하루 운동을 하고 나서 다음날은 쉬는 게 좋습니다.
운동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 살을 빼는 노력을 병행하면서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노년층 - 날마다 조금씩 자주 운동
신체 활동을 게을리하면 근육이 위축되고 유연성이 떨어지기 쉬운 노년층은
실내에서라도 꾸준히 움직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날을 잡아서 한꺼번에 운동하기 보다는 날마다 조금씩 자주 운동해야 합니다.
맨손 체조, 고정된 자전거 타기, 수영, 걷기 등이 좋습니다.
노년층은 운동을 꾸준히 해야 어깨나 무릎 등이 시린 노인성관절염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