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코팅 프라이팬을 처음 구입한 것 처럼

코팅프라이팬은 처음 구입했을때 물로 한번 씻은 후 완전히 건조했다가 식용유를 얇게 발라 사용한다.

식용유를 팬에 조금 떨어뜨려 키친타월로 팬에 골고루 발라준다.

조리를 할 때는 중간 불에서 약 2분정도 예열한 다음 사용하고 세척할때는 스펀지나 천을 사용해 닦는다.



2. 프라이팬 수명 늘리기

한개의 팬으로 여러용도로 사용하지 말고 볶음용, 튀김용 등 용도가 다른팬을 각각 사용하도록 하자.
금속으로 된 조리도구는 팬의 코팅을 벗겨지게 할 수 있으니 조리시에는 나무재질이나 실리콘 재질의 조리도구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또한 조리후에는 뜨겁게 달군 상태에서 바로 물에 담그지 말고 상온에서 팬을 식힌 후 세척하는 것이 좋다.






3. 프라이팬에 밴 냄세제거

프라이팬에 2~3조각의 레몬을 넣고 물이 잠길정도로 부어 끓여준다.
또한 귤껍질의 안쪽 면으로 프라이팬을 닦아주면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4. 스테인리스 냄비에 얼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스테인리스 냄비는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평소에 올바르게 사용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조리할때는 가스 불꽃이 냄비 옆 표면까지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다른 냄비를 사용할때보다 불의 세기를 줄여야 냄비에 얼룩이 생기지 않는다.
조리후에는 바로 세척을 해야 광택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스펀지나 수세미를 이용하여 닦고 철 수세미의 사용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5. 법랑냄비 안쪽의 흠집을 없애려면?

법랑냄비는 긁힌 자국이 생기면 바로 버려야 하기때문에 철수세미로 닦는것은 금물.

조리할때도 나무나 실리콘 재질의 도구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만약 냄비에 음식물이 눌러 붙었다면 강제로 긁어내지 말고 물에 불린후에 닦아야 표면에 흠집이 나는것을 방지할 수 있다.








6. 유리냄비 관리법

유리냄비는 주방세제를 수세미에 묻혀 닦은 후 마른행주로 표면의 물기를 제거한다.
냄비에 그을음이 생겼을 경우에는 주방세제로 꼼곰히 닦은 후 뜨거운 물에 헹구고 칫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준다.





7. 냄비의 그을음, 바닥 얼룩제거법

냄비에 그을음이 눌러붙은경우 사과껍질과 물을 함께 끓여 세제로 닦아준다.
냄비바닥의 얼룩들은 냄비를 뜨겁게 달군 후 수세미에 식초를 묻혀 문지르면 묵은 때까지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식초를 대신해 베이킹소다를 사용해도 좋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