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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마케팅
VIP 마케팅을 하는 이유?
이외에도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기업에서 상위 20%의 대표상품이 매출의 80%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생활속 에서도 이런예가 많습니다.
옷장 문을 열면 옷이 많더라도 언제나 입을 옷이 없다고 늘 똑같은 옷을 입게 되죠.
이렇게 즐겨입는 옷은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의 20%에 불과하다는 사실.
또한 전 세계 맥주의 80%를 20%의 주당들이 소비 한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는 자신의 텃밭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어느날 완두콩에서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 합니다.
완두콩 수확물의 80%가 20%의 콩깍지에서 열린다는 것 입니다.
이처럼 자연속에서도 80대 20 법칙을 발견하고 주변 사회를 살펴 봤습니다.
그 결과 당시 이탈리아 땅의 80%는 인구의 20%가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 합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결과의 80%는 20%의 원인에 의해 일어 난다는 파레토의 법칙을 내놓게 됩니다.
파레토의 법칙을 80대 20법칙 이라고도 합니다.
결국 파레토의 법칙에 의해 깨닳은 중요한 법칙은 결정적인 소수에게 집중 하라는것 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파레토의 법칙을 바탕으로 VIP 마케팅을 펼치는 것 입니다.
하지만 파레토의 법칙의 명성이 예전 같지는 않습니다.
파레토 법칙과는 반대로 평범한 다수의 고객이 주 고객에 버금가는 가치를 창출 하기도 합니다.
이것이 롱테일 법칙인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절대 불변의 법칙은 없다는 사실을 깨닳게 됩니다.
롱테일 법칙
이제는 우리의 생활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웹에서 해결할 수 있는 시대이니 롱테일 법칙이 더욱더 주목받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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