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은 다이어트시 가장 조심해야 할 영양소 이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이기도 하다.
몸에 지방이 부족해 지면 피부가 건조해 지고 활동능력이 감소되며, 반대로 너무 많게 되면 비만을 불러온다.
비만은 당뇨, 고혈압 등 여러가지 합병증을 불러 오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중요하다.
물론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운동이 가장 확실한 방법 이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도 지방을 태울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
운동과 함께 이런 음식들로 식단을 짠다면 다이어트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1. 귀리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귀리.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당뇨병에 효과가 좋고 혈관계 질환 치료 및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인체에 식이섬유가 결핍되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데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 하는데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수치가 높아지면 비만의 원인이 된다.
귀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짧은기간안에 콜레스테롤이 평균 20%정도 감소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귀리는 항암효과, 골다골증 예방 및 빈혈예방, 변비예방, 다이어트, 항산화작용,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2. 사과
사과역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사과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혈관벽을 깨끗하게 하여 심장질환,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라보노이드라는 성분도 포함되어있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사과는 지방을 제거하여 비만을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상승을 막아준다고 한다.
사과에 풍부한 팩틴은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에 도움을 주어 대장 내에 유산균이 잘 자라도록 도움을 준다.
장에 유익한 유산균이 유해균 보다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내장 지방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요즘은 풋사과의 효능이 인정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풋사과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이는 요요가 없어 더욱더 각광받고 있다.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것 만으로도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으니 사과를 꼭 챙겨 먹도록 하자.
3. 마늘
마늘의 알리인과 스코르디닌 성분은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 분해효소의 작용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적절하게 조절되면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강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4. 꿀
꿀은 동맥혈관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꿀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 등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피를 맑게 만들어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이 곳 체중감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또한 꿀과 계피의 조합은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5. 토마토
토마토의 유용성분들이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붕 하나이며 토마토의 붉은 빛을 나게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압, 항산화,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저칼로리,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루틴, 칼륨이 풍부해 노폐물과 함께 콜레스테롤을 배출한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